[기획]출마합니다 ⑦도의원(4) 이명수, "의정활동비 전액 불우이웃돕기 모범공무원 포상 사용"
[기획]출마합니다 ⑦도의원(4) 이명수, "의정활동비 전액 불우이웃돕기 모범공무원 포상 사용"
  • 김종득 기자
  • 승인 2018.03.1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의회 경주시 제4선거구 이명수 예비후보(자유한국당)가 16일 경주시청 브리핑실에서 가진 출마기자회견에서 당선되면 의정활동비 전액을 불우 이웃돕기 및 모범공무원 포상에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정책으로 약자를 위한 도의원이 되겠다”면서 “이를 위해 의정활동비 전액을 불우이웃돕기 및 모범공무원 포상에 사용할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기자회견 전문 및 프로필

▲ 경북도의원 경주시 제4선거구에 출마한 이명수 예비후보가 16일 경주시청 브리핑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를 찾아주신 존경하는 언론인 여러분!

저 이명수는 천년 고도 경주(건천)에서 태어나 학창시절 호연지기(浩然之氣)를 배웠으며 지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며 이웃과 더불어 살아야 한다는 공동체 정신을 배웠습니다. 시민 누구나 인간의 존엄성이 존중되고 삶의 질이 보장되는 아름다운 사회에서 살아야 한다는 저의 철학과 사명감으로 경북도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합니다.

그동안 우리네 정치는 오랜 시간 지탄의 대상이 되어왔습니다. 정치가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보다는 불신과 실망을 주었기에 정치 신인인 저 또한 안타까움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저는 소통과 화합을 통해 뚝심 있게 우리고장의 현안과 과제를 해결해 풍요로운 지역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50대 젊은 청년기수로 세대와 세대를 잇는 가교 역할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농가소득 증진과 다양한 신 성장 동력산업을 발굴해 일자리 창출을 극대화 시켜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청년들이 고향을 등지지 않아도 잘 살 수 있는 지역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저의 작은 소망입니다.

▲ 이명수 예비후보가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사랑하는 경주시 제4선거구 지역민 여러분!

평소 저는 신뢰와 성실이 공직 출마자가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하는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부위원장으로서 그동안 선우봉사회 회장, 온정마을(중증장애인센터) 운영위원장, 前경주로타리클럽 회장, 前경주교도소 교정협의회 부회장, 前경주지청 범방위원,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등 시민 삶의 질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각종 활동에 최선을 다해 일해 왔습니다.

처음 정치를 시작하는 오늘, 이 자리에서 겸허함과 순수한 열정으로 경주 시민의 선택을 받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저는 시민 여러분께 다음과 같은 약속을 드립니다.

첫째, 경주 시민 모두가 인간적 존엄성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시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 봉사활동을 통해 복지의 사각지대를 두 눈으로 보아왔습니다. 복지는 더 이상 정부의 시혜가 아닙니다. 시민이 받아야 할 당연한 권리입니다.

둘째,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공정하고 합리적인 정책으로 사회제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약자를 위한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우선 이를 위해 의정활동비 전액을 불우이웃돕기 및 모범공무원 포상에 사용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셋째, 난개발로 인해 잘못된 지역 균형개발을 도시계획 재정비로 바로잡을 것이며 이에 수반된 예산확보와 정책개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넷째, 도청과 도교육청에 대해 더욱 철저한 견제와 감시를 하겠습니다. 의회가 바로서지 않으면 공직사회의 무사안일과 복지부동을 바로 잡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행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는 의원 본연의 역할입니다. 특히 낙후된 교육시설이나 학교시설(내진설계 등)에 대한 철저한 조사로 안전불감증을 없애겠습니다.

다섯째, 제가 출마하는 도의원 지역구는 전국 최고 수준의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지역입니다. 중소기업들은 외국인 산업연수생을 들여와서 이미 오래전부터 활용하고 있습니다. 농업도 이와 같이 외국인 산업 연수생을 통한 일꾼제도를 도입해 볼 생각입니다. 또한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는 협동조합 형태의 농업경영에 필요한 도비확보에 매진하겠습니다.

이 밖에도 지역별 많은 공약들이 있지만 차후 하나하나씩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경주시민여러분!
저 이명수는 ‘언제나 시민 편에 서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말보다 행동과 실천으로 신뢰받는 도의원, 겸손한 마음으로 사회적 약자들을 보호하는데 앞장 서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경주 시민을 위해 더 크게 일할 사람, 더 큰 일을 맡길 사람”이 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큰 격려와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3월 16일  경북도의원 경주시 제4선거구 예비후보 이명수

이명수 예비후보 프로필

▲ 이명수 예비후보

▲학력
-건천초등학교 입학
-경주중학교 졸업
-경주고등학교 졸업
-경주대학교 중어중문학과 졸업

▲경력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부위원장
-선우봉사회 회장
-온정마을(중증장애인센터) 운영위원장
-신경주청년회의소 특우회 외무부회장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전)경주로타리클럽 회장
-전)경주시 수영연맹 부회장
-전)경주시 볼링협회 수석부회장
-전)경주고등학교동창회 부회장
-전)경주시 생활체육회 이사
-전)경주교도소 교정협의회 부회장
-전)경주지청 범방위원

▲포상
-법무부장관 표창
-도지사 표창 외 다수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