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원자력, 2018 누키멘토즈 멘토링 시행
월성원자력, 2018 누키멘토즈 멘토링 시행
  • 편집팀
  • 승인 2018.03.2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 누키멘토즈 단체사진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29일 ‘2018 누키멘토즈 멘토링’을 시행하고 그 동안의 활동을 담은 ‘누키멘토즈 활동수기집’을 발간했다.

‘누키멘토즈’는 누키(Nuclear Keeper;원자력안전지킴이)와 멘토즈(Mentors;멘토들의 모임)의 합성어로 월성원자력본부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멘토링 봉사단체이며, 지역 청소년들과 1대 1 결연을 맺고 주1회 학습코칭, 진로상담 등 재능나눔을 펼쳐 지난 2년간 총 80명의 멘토들이 각자의 멘티들을 대상으로 총 1650회 멘토링을 시행했다.

월성본부는 여름캠핑, 요리체험 등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단체활동 및 진로적성검사, 인문학 특강 등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기 위한 다양한 활동도 함께 펼쳐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동경주 9개학교를 대상으로 원어민 화상영어, 스마트 교육시스템 구축, 학생 안전 인프라 등 우수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장학금, 교복 지원 등 교육비 부담 없이 자녀를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박양기 본부장은 3월 29일 활동수기집 발간을 기념하며 “교육이 지역발전의 초석이라는 마음으로 장기적인 안목과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