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경주시지부, 올해의 책 추천 공모
새마을문고경주시지부, 올해의 책 추천 공모
  • 편집팀
  • 승인 2018.04.0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문고경주시지부(회장 박임관)는 , 올해의 도서를 선정하기 위한 시민들의 도서를 추천·공모한다.

올해의 도서 선정은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며, 새마을문고에서 매년 누구에게나 권장할 만한 한 권의 도서를 선정해 시민이 함께 읽음으로써 함께 공감하고, 책을 통하여 책 읽는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향후 시민들의 추천을 받아 후보도서 중에서 올해의 도서를 선정하게 된다.

추천할 도서의 기준은 도서출판 연도를 초판기준으로 2015년 이후부터 현재까지 출판된 책이며 장르는 일부를 제외한 모든 분야(단, 정치와 종교, 처세, 자기계발서, 학습도서, 전문역사서 등은 제외)이고, 독서대상은 청소년부터 일반인까지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고 감동이 있는 책이 해당된다.

도서 추천은 이달 25일까지 할 수 있고, 올해의 도서로 선정된 후에는 7월경 도서선포식과 함께 작가를 초빙하여 작가와의 대화를 추진할 예정(단 해외작가 작품은 제외)이다.

도서추천은 전자메일(saemaul5134@hanmail.net) 또는 팩스(054-749-5134)로 하면 되고, 추천 서식은 경주시새마을회 블로그에서 내려받거나 또는 경주시새마을회(054-745-5134)로 문의하면 된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