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귀농인 지원사업 추가 신청자 모집
경주시, 귀농인 지원사업 추가 신청자 모집
  • 편집팀
  • 승인 2018.05.0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는 가족과 함께 경주의 농촌지역으로 전입한 귀농인 중, 귀농·귀촌 분야 3개 사업에 대한 추가 신청자를 모집한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는 귀농인 이사비용 지원 8개소와 귀농인 영농정착 지원 4개소,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지원 4개소에 추가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먼저 ‘이사비용 지원사업’은 전입한지 1년 이내인 신규 귀농인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보다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이사비용을 100만원 한도로 지원하며, ‘귀농인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귀농 후 영농경력이 1년 이상인 귀농인을 선정, 영농시설 확충 및 개보수, 묘목 및 종근 구입 등 영농 확대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다소 해소해주는 사업이다.

또한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은 선도농가 또는 성공한 귀농인으로부터 기술습득, 정착과정 상담 등 1대1 맞춤형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농업창업 시 경험 미숙에 따른 위험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교육비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시는 올해 하반기부터 ‘귀농인의 집’을 운영하여 예비 귀농인에게 일정기간 머물면서 귀농을 준비할 수 있는 임시거처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예산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며, 신청은 이주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할수 있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농업진흥과(054-779-8724)로 문의하면 된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