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한우암소감축 장려금 지원사업 시행
경주시, 한우암소감축 장려금 지원사업 시행
  • 경주포커스
  • 승인 2012.02.1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축장려금 경산우 30만원, 미경산우 50만원 지급

경주시는 한우암소 감축을 통한 적정사육두수를 유지하고, 유전적으로 문제있는 암소를 우선 감축하기 위해 올해 2천629두의 한우암소를 감축한다.

한우암소감축 장려금은 경산우가 30만원, 미경산우는 50만원으로 총 7억 8천여만원의 국비를 투입할 계획이다.

경산우는 농가와 축협조합이 출하 계약 시 19개월령 이상인 암소 중 송아지 생산기록이 있는 암소로서 올해 말까지 45개월령 이내로 출하가 가능한 암소를 가리킨다. 미경산우는 출하계약시 12~18개월령인 암소 중 송아지 생산기록이 없는 암소로서, 올해 말까지 24개월령 이내로 출하가 가능한 암소면 된다.

감축 우선순위는 외모적으로 흑비경, 이모색이 있는 암소, 후대축 2등급 이하 출현 거세우의 어미소와 유전능력 평가결과 하위 10%에 해당하는 암소부터 선정할 계획이며, 농가별 감축물량 배정기준은 그동안 한우암소 자율도태, 가축개량 등 정부 정책에 참여․기여한 농가를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이에 경주시는 효율적인 사업시행을 위하여 감축대상암소선정협의회를 구성하고 14일부터 각 읍면동과 경주축협을 통해서 사업 홍보 및 신청 접수에 들어갔으며,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농가는 신청전 각 읍면동 및 경주축협에 지원대상농가인지를 문의한 후 2월 29일까지 경주축협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