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19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접수
경주시, 2019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접수
  • 경주포커스
  • 승인 2019.01.1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 지역에 맞는 신기술 보급을 위한 농업현장 맞춤형 시범사업 신청을 각 읍면동 농업인상담소를 통해 이달 31일까지 접수한다.

올해 추진되는 시범사업은 TA대응 벼 품질고급화 사업 등 농업기술 분야 30개 사업 93개소, 귀농인 지원사업 등 농촌사회 분야 13개 사업 81개소이다.

사업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와 각 읍면동 농업인상담소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 해당 농업인상담소장의 추천을 받아 이달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사업대상자는 각 분야별 선정기준에 의거 서류·현지실태 조사 후, 경주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통해 최종 선정, 3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 추진할 예정이다.

시범사업은 신기술 기술보급 및 농가현장 지도를 목적으로 시행되는 만큼 시범효과를 높일 수 있는 농업인이 우선 선정되며 담당 공무원이 현장지도와 사업추진 전 교육 등을 병행한다.  

최정화 농업기술센터소장은 “4차 산업혁명, 기후 변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욕구 증가 등 급변하는 농업·농촌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ICT융복합 사업, 스마트팜 등을 농업현장에 적용하고 과학영농으로 생산비 절감과 생산량 증대는 물론, 6차 산업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http://www.gyeongju.go.kr) 및 농업기술센터(http://agriculture.gyeongju.go.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