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10일~25일
원자력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10일~25일
  • 경주포커스
  • 승인 2020.02.1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과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 10일부터 25일까지 ‘원자력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수원과 한전기술, 원자력환경공단 등 원자력 주요 공공기관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체결한 OIP 업무협약에 따라 최초로 시행되는 협업 사업이다.

OIP(Open Innovation Platform)는 각 기관이 보유한 유·무형의 자원을 민간과 적극 공유하고, 기관이나 민간에서 창업에 필요한 아이디어나 기술 등을 민간 창업 플랫폼에 접목하여 발굴·육성하는 사업형태를 말한다.

원자력 산업의 ʻ혁신적 일자리 창출ʼ이라는 하나의 목표 아래 각 기관들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모아 최대한 시너지 효과를 내는데 그 의미를 담고 있다.

공모 부문은 국민들이 원하는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와 OIP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슬로건’ 등 두 가지다.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세부 공모 내용은 ▲원자력 핵심사업 관련 일자리, ▲지역 및 사회적 일자리, ▲원자력 산업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 일자리 등이며, OIP 사업추진 슬로건에는 혁신적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참여기관들이 협업해 나아갈 방향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어야 한다.

총 상금 규모는 아이디어 공모 최우수상 100만원 등 480만원이며, 지원자 중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도 제공한다. 최종 심사 결과는 3월 중 참여 기관 홈페이지에서 발표하며,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참여 기관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idea)에 있는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