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종합자원봉사센터, 면마스크만들기 자원봉사자 모집
경주시 종합자원봉사센터, 면마스크만들기 자원봉사자 모집
  • 경주포커스
  • 승인 2020.03.12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SNS 응원캠페인’ 및 ‘면마스크 만들기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캠페인은 4종의 이미지를 제작 및 배포해 개개인이 카카오톡 프로필로 저장하거나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알림으로써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방식이다.

‘사회적 거리는 늘리지만 심리적 거리는 좁히자’, ‘안녕한 대한민국 대구경북’, ‘힘내세요 의료진 대한민국의 희망’, ‘힘내세요 사장님 우리가 갑니다’ 등 다양한 슬로건을 센터 전광판을 통해 홍보하고, 경주시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인 트로트 가수 ‘후니용이’가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또한, 센터 SNS와 BAND 등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나만의 예방생활 수칙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홍보하고, 코로나19 극복에 헌신하는 의료진들에게 SNS 및 댓글을 통해 응원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면 마스크 만들기 자원봉사자 모집’은 공적기관 판매가 시작됐지만 마스크 구하기가 쉽지 않은 집단시설이나 취약계층들에게 마스크를 나누고, 마스크 나눔 운동이 지역 전체로 확산되기 위해 기획됐다.

미싱사·재단사, 재봉틀 유경험자, 손바느질 단체 및 자원봉사 단체 등 면 마스크 만들기에 관심 있는 시민들은 누구나 가능하며, 마스크 재료비, 제작에 필요한 기구가 지원이 되며, 장소는 경주시평생학습가족관을 이용한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