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와이카토공과대와 MOU
뉴질랜드 와이카토공과대와 MOU
  • 경주포커스
  • 승인 2012.04.2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자 경주대학교 총장은 19일 뉴질랜드 해밀턴에 소재한 와이카토공과대학(WINTEC; Waikato Institute of technology, 이하 윈텍)을 방문해 마크 플라워스(Mark Flowers)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들과 양교의 우호증진과 상호교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실질적인 교류를 위하여 실무진 간의 회의를 개최했다.

윈텍(Waikato Institute of technology)은 1924년에 설립되었으며, 88년의 역사를 지닌 공립 폴리텍(polytech) 대학으로 뉴질랜드 해밀턴에 위치하고 있다. WINTEC 대학은 경영, 교육, 보건사회, 미디어아트, 스포츠운동과학, 정보기술, 국제관광서비스이벤트, 무역, 이공학산업 분야의 교수진을 구성하여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정부의 재정지원을 받는 WINTEC 대학은 학생들에게 6개월부터 2, 3년의 다양한 과정의 기술교육을 학문적 및 직업적으로 제공하여 취업특성화를 갖춘 대학으로서 유명하다. 전체 학생 수는 약 26,000명, 전일제 학생은 약 6,600명, 국제 학생은 약 1,100명으로 고등학교를 마치고 대학에서 현장실무를 습득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주로 입학하며, 모든 학생들에게 첨단 교육 및 연구시설, 학급 당 적은 학생 수, 24시간 개방형 도서관, 우수한 캠퍼스 환경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계 학생들이 약 2,000명으로 뉴질랜드 국내거주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종이 함께 학문과 기술을 연마하고 있다. 최근 WINTEC 대학은 와이카토 대학교(Waikato University)와 협약을 통해 지역의 선도적인 교육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