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민원만족도 높다" 조사결과 공개
경주시, "민원만족도 높다" 조사결과 공개
  • 경주포커스
  • 승인 2020.10.19 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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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시가 법정민원처리기간이 2일 이상인 새올행정 접수민원(인허가 민원제외)에 대해 올해 7월~9월 3개월 간 민원서비스 이용 시민 9819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매우만족 54.2%, 만족 23.74%등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만족한다는 비율은 77.9%였다.

불만족 4.38%, 매우 불만족은 3.47%로 7.85%는 만족하지 않는 다는 답변을 했다.
보통이라는 응답은 14.21%였다.

이번조사는 3496명이 응답해 35%의 응답률을 보였다.

조사방법은 1차로 문자설문 조사를 하고 미응답자에 대해서는 2차 ARS조사를 민원처리 완료 후 매주 금요일 실시했다. 

이번 민원만족도 설문조사는 민원만족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개선사항 등을 보완하기 위해 실시됐다.

경주시는 만족도가 높다는 조사결과를 발표했지만, 만족도가 향상됐다고 느끼는지 여부등 비교조사는 공개하지 않아 다소 뜬금없는 조사결과 공개라는 지적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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