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경찰서, 12월에만 사회적거리두기 행정명령 위반 11개 업소 적발
경주경찰서, 12월에만 사회적거리두기 행정명령 위반 11개 업소 적발
  • 경주포커스
  • 승인 2020.12.3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경주시합동점검반이 방역수칙 이행여부를 점검하는 모습.
사진은 경주시합동점검반이 방역수칙 이행여부를 점검하는 모습.

경주경찰서가 31일 12월들어 경주지역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행정명령을 위반한 업소 11개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의 경우 안강지역에서 확진자가 속출하면서 16일부터 이 지역에 대해 강화된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를 시행한데 이어 18일부터 유흥시설 5종영업중지명령을 발동했다.

이어 30일부터 경주시 전역에 대해 사회적거리두기를 강화단2단계에서  2.5단계로 격상했다.

이에따라 유흥·단란주점,노래방등은 시간에 관계없이 영업이 금지되며 음식점은 밤 9시이후 포장·배달만 허용되고 있다.

경주경찰서는 경주시 단속인력과 함께 이들 업종을 중심으로 계도 및 행정처분을 의뢰하는 등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지원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27일 자정 무렵 일반식당에서 손님에게 술과 안주를 제공한 행정명령 위반업소를 적발해 경주시에 통보하는 등 12월들어 총 11건의 위반업소를 적발했다. 이 가운데 위반정도가 중한 5개 업소는 시청에 통보하고 그 외업소는 행정명령을 준수하도록 계도했다고 경주경찰서는 밝혔다.

박찬영 경주경찰서장은 “천년고도 경주에서 코로나19를 조기 종식시켜 시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의 평온을 되찾을 수 있도록 방역적 치안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