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광복영농조합법인-경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이사금쌀 공급·판매 MOU 체결
경주시-광복영농조합법인-경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이사금쌀 공급·판매 MOU 체결
  • 경주포커스
  • 승인 2021.03.1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와 경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경주통합 RPC), 미곡류 전문유통기업 광복영농조합법인이 15일 ‘이사금’ 쌀의 안정적인 공급과 판매를 위해 상생협력 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에 따라 올해 광복영농법인에 대한 이사금쌀 납품물량은 3000톤(70억원 상당)정도로 예상된다. 이는 경주시 전체 쌀 생산의 8%에 해당되는 것이다.

광복영농조합법인은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국내 최대의 미곡류 도정 및 유통회사로 연매출이 1100억원에 이르는 중소기업이다.

광복영농조합법인 전병순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로 함께 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품질이 우수한 경주 이사금쌀의 판매는 물론 홍보에도 힘을 기울여 지속적인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경주통합 RPC 주관농협인 안강농협은 1만 3000여㎡ 부지에 저장능력 2만 5000톤, 가공능력 1만 5000톤 규모의 시설을 설치해 전국 최고의 고품질쌀 생산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연간 1만 톤의 경주지역 쌀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경주시는 추후 CJ프레시웨이와의 납품계약을 추진해 농가는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