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문관광단지에 미디어아트센터 전시관 신설
보문관광단지에 미디어아트센터 전시관 신설
  • 경주포커스
  • 승인 2021.12.1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린 경주시-㈜하이브파크사  ‘보문 이지위드 뮤지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6일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린 경주시-㈜하이브파크사 ‘보문 이지위드 뮤지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문관광단지에 미디어아트센터 전시관을 비롯해 실내 동물원, 수영장, 알파카 목장 등으로 구성된 종합 전시·체험·레저시설이 들어선다.

경주시와 ㈜하이브파크사는 16일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보문 이지위드 뮤지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하이브파크사는 400억원을 들여 경주시 손곡동 87번지 일원에 연면적 4498㎡, 2층 규모의 미디어아트센터 전시관을 조성하게 된다. 내년 7월 준공 예정이다.
경주시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인허가 등 제반 행정사항을 지원한다.

미디어아트센터는 가상현실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적용된 오감형 전시·체험 콘텐츠로 구성될 예정이다.

김현정 ㈜하이브파크 회장은 “먼저 보문 미디어아트센터 전시관을 조성하고 이후 실내 동물원과 수영장, 연수원, 알파카목장 등을 단계적으로 조성해 나가겠다”며, “지역 일자리 창출과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앞서 개장한 루지월드 등을 언급하며, “이지위드 뮤지엄이 조성되면 보문단지가 더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갖추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