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이 동전모아 이웃돕기 성금전달, (사)중소기업융합 대구경북연합회 경주융합회, 경주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 나풀나풀 프리마켓․야무진,건강나라 이창훈 대표,불국사농협 청년회, 한수원품질보증처...
독거노인이 동전모아 이웃돕기 성금전달, (사)중소기업융합 대구경북연합회 경주융합회, 경주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 나풀나풀 프리마켓․야무진,건강나라 이창훈 대표,불국사농협 청년회, 한수원품질보증처...
  • 경주포커스
  • 승인 2022.02.0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동 독거노인, 기초수급비 아껴 이웃돕기 성금 기탁

중부동 독거노인이 그동안 모은 동전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내고 있다.
중부동 독거노인이 그동안 모은 동전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내고 있다.

경주시 중부동 기초생활수급자로 알려진 독거노인이 지난달 28일 중부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11만8330원)을 기탁했다. 
중부동에 홀로 사는 올해 89세 노인으로 명절을 앞두고 중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후원용품을 가지고 방문한 것에 대한 답례로 15년 동안 틈틈이 모은 동전 통을 성금으로 기탁했다.

(사)중소기업융합 대구경북연합회 경주융합회, 성금 500만원 기탁

(사)중소기업융합 대구경북연합회 경주융합회(회장 이채곤, 이하 경주융합회)가 지난달 27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희망2022 나눔캠페인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2018년 11월 창립한 경주융합회는 중소기업 상호 교류를 통해 경영 및 기술력을 향상시켜 지역 경제발전과 사회기여를 목적으로 37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경주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 성금 281만원 기탁

경주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손윤희)가 지난달 27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2022 나눔캠페인 성금 281만5010원을 기탁했다. ‘사랑의 동전모으기’등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모아온 민간어린이집연합회는 이웃을 향한 경주시 50여개 민간어린이집의 마음을 모았다.

나풀나풀 프리마켓․야무진, 결식우려 아동 위한 식료품 기탁

나풀나풀 프리마켓‧야무진은 지난달 26일 현곡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간편 식료품(냉동 고추장제육, 간장제육, 닭꼬치) 63박스(15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이번 후원물품은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관내 결식 우려 아동들을 대상으로 지원될 계획이다.

건강나라 이창훈 대표, 현곡면에 성금 100만원 기탁

건강나라 이창훈 대표는 지난달 27일 경주시 현곡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건강나라는 경주시 건천읍 소재한 사우나․찜질방이다.
이번 성금은 현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지정 기탁되어 관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및 위기가구 지원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불국사농협 청년회,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기탁

불국사농협 청년회(회장 최성호)가 지난달 28일 불국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현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불국사농협 청년회는 휴경지(1800평)를 경작하여 나오는 수익금으로 매년 관내 저소득아동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꾸준히 불국동을 위해 봉사하는 단체다.

한수원 품질보증처, 겨울이불 20채 기탁

경주 한국수력원자력㈜ 품질보증처는 지난달 27일 150만원 상당 겨울 이불세트 20채를 현곡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