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체험교육관, 도내 소규모학교 대상 발명 투어 시작...12월까지 20개교 690여명 대상
발명체험교육관, 도내 소규모학교 대상 발명 투어 시작...12월까지 20개교 690여명 대상
  • 경주포커스
  • 승인 2022.05.1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명체험교육관을 체험하고 있다.
발명체험교육관을 체험하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 발명체험교육관이 10일 경북도내 소규모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발명체험교육관 발명 투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발명 투어 프로그램은 도내 전교생 100명 이하의 소규모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20개 학교를 선정, 매주 화요일에 진행한다. 발명 투어 프로그램은 오전 동안 발명체험관 내 3개의 건물(발명채움관, 미래키움관, 도전혜윰관) 모두를 관람한 후 간단한 발명 교육을 받으면서 마무리한다. 특별히 선정된 학교에는 지역에 상관없이 발명체험교육관까지 이동하는 버스가 지원된다.

첫 투어의 주인공은 울진 평해초등학교 전교생 26명이었다. 

발명체험교육관 이계숙 관장은“소규모 학교 대상 발명 투어 프로그램이 환경적 이유로 쉽사리 체험학습을 오지 못하는 소규모 학교 학생들에게 발명 교육에 대한 이해를 확산시키고 꿈을 키우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발명 투어와 현장체험학습을 연계하여 운영할 수 있어 일상 회복을 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규모 학교 대상 발명 투어 프로그램은 7, 8월을 제외하고 12월 6일까지 매주 화요일 운영하며 도내 11개 지역의 소규모 초등학교 20개교의 학생 69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