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 중소기업제품 쿠팡통해 전국판매...경주시, 22일 쿠팡과 업무협약
경주지역 중소기업제품 쿠팡통해 전국판매...경주시, 22일 쿠팡과 업무협약
  • 김종득 기자
  • 승인 2022.07.2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평회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 주낙영 시장 SNS
품평회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 주낙영 시장 SNS
업무협약 모습.
업무협약 모습.

경주시가 22일 쿠팡과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쿠팡은 경주시 소상공인 제품의 입점과 홍보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경주시는 참여 기업 모집과 프로모션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날 힐튼호텔에서는 경주지역 22개 기업 우수제품의 품평회도 열렸다. 

입점 품평회를 통해 입점되는 업체를 포함, 경주 지역 소재 약 800여 개의 중소기업 및 농축수산물 업체들은 추석명절기간을 포함한 8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쿠팡의 광고 마케팅 지원과 함께 자사 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한편 쿠팡이 지속해서 추진 중인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업체들의 매출은 1년 새 69% 성장하며 전국적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받고 있다. 이는 2021년 쿠팡의 전체 성장률인 54% 보다도 15% 높은 수치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유통변화 환경에 발맞춰 쿠팡, SSG등 인터넷 쇼핑몰 입점과 라이브커머스의 적극적 활용은 지역중소기업 제품의 판로개척과 매출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