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휴 공간 활용 평생학습 모임 장소 활용...경주시, 학습포석정 8곳 선정
유휴 공간 활용 평생학습 모임 장소 활용...경주시, 학습포석정 8곳 선정
  • 경주포커스
  • 승인 2022.08.0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브루타 생각열매연구소(현곡) 마음산책심리상담센터(선도)에 현판식을 하는 모습.
하브루타 생각열매연구소(현곡) 마음산책심리상담센터(선도)에 현판식을 하는 모습.

경주시가 유휴공간 공유를 통해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한 ‘학습포석정’ 8곳을 선정했다.
다양한 유휴공간의 공유 및 기부를 통해 근거리 학습모임·장소로써 활용하고, 시민들이 학습활동으로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학습공간을 무료로 개방하는 곳이다.

경주시는 학습포석정 모집 공고를 통해 선정된 8개 시설에 대해 지난 달 7일부터 22일까지 순차적으로 방문해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학습포석정은 공간제공 빈도, 시설적합성, 접근용이성 등을 선정기준으로 삼아 서류·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현재 선정된 8개 시설은 △하브루타 생각열매연구소(현곡) △커피공방, 4분 음표(동천) △경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황성), 화연공방(황성) △마음산책심리상담센터(선도) △지담차문화교육원(황오) △황리단길생활문화센터(황남)이다.

경주시는 학습포석정 모집‧선정과 다양한 학습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강사비를 지원한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영조물 배상보험도 가입할 계획이다.

다만 임차료, 수도광열비 등 공간 운영비와 공간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특정학습 모임을 지원하지는 않는다.

문의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054-779-8927)로 문의하면 된다.

학습포석정 지정을 희망하는 시민과 강좌에 참여하려는 시민은 인터넷 ‘평생학습포털 경주’ 에서 상시적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