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국제원자력수출 및 안전콘펙스 29일 개막
2022 국제원자력수출 및 안전콘펙스 29일 개막
  • 경주포커스
  • 승인 2022.08.2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막식후 이철우 경북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이 현장을 둘러 보고 있다.
개막식후 이철우 경북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이 현장을 둘러 보고 있다.

국내 원전업계와 유럽 주요 원전 바이어들이 함께하는 ‘2022 국제원자력수출 및 안전콘펙스(NESCONFEX 2022)’가 29일 경주HICO에서 사흘간의 일정으로 막을 올렸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국제원자력수출 및 안전콘펙스는 ‘원자력산업 新실크로드’라는 주제로 경주시와 경북도가 주최하고 HICO,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주관하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수원, 두산에너빌리티를 비롯해 세라정공, 삼영피팅, 서진인스텍, 코리아세이프룸, 일신이디아이, 드림즈, ES다산 등 83개사가 참가해 국내 원자력 산업의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출상담회는 튀르키예 ENKA, 스페인 NUCLEONOVA, 폴란드 ILF Engineering 등 유럽지역 6개국 12개 원전 EPC 및 엔지니어링사가 참가했다.

30일에는 해외 EPC 초청 구매조달설명회와 테크니컬 패널세션이 열리고, 행사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테크니컬 투어도 열릴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원전기업들은 해외 원전 엔지니어링社를 상대로 국내 원전계측제어 및 센싱 등 자사의 기술과 제품을 발표할 기회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주낙영 시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경주시가 우리나라의 원전산업을 선도하고, 국내 원자력 기술이 전세계적으로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