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대공원, 전통놀이 체험 '우리놀이 한마당' 행사 개최
경주엑스포대공원, 전통놀이 체험 '우리놀이 한마당' 행사 개최
  • 경주포커스
  • 승인 2022.11.0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놀이터에서 전통놀이를 하는 모습.
우리놀이터에서 전통놀이를 하는 모습.

경주엑스포대공원이 사전 참가접수를 신청한 12세 이하 어린이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12~13일과 19~20일 사이에 총 12회의 전통놀이 체험행사 ‘우리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이 전통놀이를 더욱 가깝게,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경주엑스포대공원을 비롯한 고양어린이 박물관, 양주시립회암사지 박물관 등 3곳의 우리놀이터에서 진행한다.

‘우리놀이 한마당’은 2022년 전통놀이문화 조성 및 확산 사업에서 새롭게 개발한 전통놀이 현대화 콘텐츠 ‘딱지, 투호, 제기, 연’을 활용해 운영한다.

△전통놀이 배워보기(쌍륙, 고누) △전통놀이 겨뤄보기(딱지, 제기) △연 날리기 체험(방패연, 가오리연) △자유체험(팽이, 산가지, 화가투, 투호, 윷놀이, 비사치기 등) △함께 그림 그리기(대형 캔버스에 전통놀이 체험 후기 그리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대표는 “아이들에게 우리의 전통놀이를 제대로 체험할 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의 전통놀이 및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 많이 열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리놀이 한마당’을 진행하는 우리놀이터는 전통놀이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놀이공간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공진원과 함께 전통놀이를 일상 속에서 되살리기 위해 보급하고 있는 전통놀이 문화공간이다. 지난해 고양, 경주, 양주 등 3곳에서 문을 열고 운영 중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