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문화중학교   NOW 동아리, 경북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 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경주 문화중학교   NOW 동아리, 경북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 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 경주포커스
  • 승인 2022.12.0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중   NOW 동아리 소속 학생들이 수상을 기뻐하고 있다.
문화중  NOW 동아리 소속 학생들이 수상을 기뻐하고 있다.

경주 문화중학교   NOW 동아리가 지난달 18일 안동 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2022 경상북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에서 동아리 부문 대상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문화중 NOW 동아리는 ㈜서희건설(문화학원 이사장 이봉관)의 협찬을 받아 수달 서식지인 충효천 주변에 '이곳은 수달이 있어요!'라는 현수막을 게시하고 휴일마다 하천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또한 경주지역 유기견 보호센터를 방문하해 유기견 찾아주기 활동 및  센터 사료기부 와 청소 등  분야를 가리지 않은 노력봉사를 인정받았다. 

  동아리 회장인 3학년 박범국 학생은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시민들이 무심코 버렸던 쓰레기들이 하천에 쌓여 있는 모습에 놀랐으며, 그 쓰레기들을 치우면서 힘들었지만 수달이 깨끗한 환경에 살 수 있다는 보람을 생각하며 활동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영한 교장은 “이번 수상은 지도교사(최은영)의 열정이 있어서 가능한 것이었고, NOW 동아리는 작년과 올해에도 ‘경상북도 교육감상’을 수상을 하였으며, 지속적으로 환경봉사 동아리 활동을 하여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고 말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