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의집 경주센터 업무개시...시민참여 증가 기대
헌혈의집 경주센터 업무개시...시민참여 증가 기대
  • 김종득 기자
  • 승인 2022.12.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적십자혈액원 헌혈의집 경주센터가 1일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경주중심상가공영주차장 입구 맞은편(원효로 122)에 위치한 헌혈의집 경주센터는 넓은 공간 확보와 헌혈자들을 위한 편의시설, 편안한 채혈환경, 최첨단 채혈장비를 갖추고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간을 꾸몄다.

헌혈 전 전자문진, 대기공간, 문진실, 채혈실과 휴식공간 등 헌혈자의 동선을 최대한 줄이고, 총 6대의 채혈 침대를 비치해 대기시간을 최소화했다. 전혈 헌혈은 물론 성분헌혈(혈장 및 혈소판) 모두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평일(월요일에서 금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다.

매년 약 4000여명 정도로 알려진 경주지역 헌혈참여자들이 인근 도시나 단체 헌혈버스를 이용하던 불편이 크게 해소되면서 더 많은 시민들의 동참이 기대된다.

울산적십자혈액원은 경주센터 개소 기념으로 헌혈자 1000명에게 스타벅스(5000원권) 상품권지급, 개소 이후 3개월 간 헌혈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케익교환권(30만원 상당)을 증정한다. 레드커넥트(스마트앱) 예약 헌혈자에게 김호중CD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성민 경주센터 책임간호사는 “인근 포항시와 울산시에 있는 헌혈의집이나 단체헌혈버스를 이용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경주센터를 연 만큼 더 많은 시민들과 단체의 헌혈 동참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헌혈의집 경주센터 내부. 12월1일 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헌혈의집 경주센터 내부. 12월1일 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