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재 연출 '갈매기' 2월25일 예술의전당 화랑홀...16일부터 티켓 발매
이순재 연출 '갈매기' 2월25일 예술의전당 화랑홀...16일부터 티켓 발매
  • 경주포커스
  • 승인 2023.01.1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 갈매기.
연극 갈매기.

한국수력원자력(주)이 주최하고 (재)경주문화재단(이하 재단)이 주관하는 ‘한수원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2월 공연으로 안톤 체홉 원작, 이순재 연출의 연극 갈매기가 2월 25일 오후 6시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공연한다.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공연을 마친 후 첫 지방 투어로 경주를 찾아온다.

1956년 연극 ‘지평선 너머’를 공연하며 배우로 데뷔한 이순재 배우는 올해 여든여덟살. 구순을 목전에 둔 원로배우가 연기 인생 66년 만의 첫 연출로 러시아 작가 안톤 체홉의 갈매기를 색깔 있게 연출했다. 안톤 체홉의 희곡을 연출하는 게 이순재의 버킷 리스트 중 하나였다고 한다.
이번 경주 공연에는 아르까지나 역의 소유진, 뜨레블례프 역의 정동화, 니나 역의 김서안, 뜨리고린 역의 오만석, 쏘린 역의 이순재, 뽈리나 역의 이경실이 출연하며 이 외에도 다양한 배우들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안톤 체홉의 희곡 ‘갈매기’는 사실주의 연극의 교본이라고도 불리며 사랑과 예술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다. 총 4막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작가인 뜨레블례프와 뜨리고린 그리고 배우 아르까지나와 니나를 비롯한 다양한 출연진들 사이의 얽히고설킨 사랑과 갈등, 젊은 예술가들의 고뇌와 기성 예술가들의 매너리즘에 대해 담아냈다.

공연티켓은 16일 오전 10시부터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와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티켓가는 R석 5만원, S석 4만원, 시야제한석 2만원으로 경주 시민 및 경주 소재 학교 학생, 기업직원은 신분증이나 증빙자료 제시 시 5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rts.kr) 또는 문의전화(1588-492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