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 시민 제안 프로젝트 '너도나도 프로듀서' 참여자 모집
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 시민 제안 프로젝트 '너도나도 프로듀서' 참여자 모집
  • 경주포커스
  • 승인 2023.02.1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와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시민 제안 프로젝트 ‘너도나도 프로듀서’ 참여팀을 2023년 2월 17일부터 3월 3일까지 모집한다.

시민이 직접 경주에서 해보고 싶은 문화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실행하는 프로젝트다.
평소 해보고 싶었던 문화 활동을 제안하면 서류 심사를 통해 15팀 내외를 선발한다.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주시로 되어있는 시민, 경주시 소재의 직장인, 학생 등 경주 생활권자 3명 이상으로 이루어진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문화콘텐츠,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마을가꾸기, 지역문화탐색‧기록, 기후 위기 대응 등으로 경주 문화도시와 관련된 다방면의 내용을 지원하고 경주 역사 문화자원을 활용한 프로젝트는 가산점이 주어진다.

선정팀은 팀당 100만원의 실행비를 지원받는다. 프로젝트 컨설팅 ‘공유테이블’을 거쳐 보완된 프로젝트를 실행하게 되며, 종료 후 모든 선정팀이 참여하여 소감 및 성과를 나누는 ‘성과공유회’도 진행한다.

이사업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에는 ‘허비, 하비’라는 이름으로 실행했으며, 문화도시 시민협의체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제5차 예비문화도시 조성사업 ‘너도나도 프로듀서’로 재정비하여 진행한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신청서 양식은 경주문화재단(https://garts.kr) 홈페이지> 열린마당> 공지사항> 너도나도 프로듀서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