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관광객유치 이벤트 진행
경주시, 관광객유치 이벤트 진행
  • 경주포커스
  • 승인 2023.03.0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국립경주박물관.
사진은 국립경주박물관.

경주시가 유료 입장권 인증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최대 2만원 지급하고, 국내외 10인 이상 단체관광객에게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3월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진행한다.

유료 입장권 인증 이벤트는 경주시와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화랑마을, 토함산자연휴양림 등의 숙박시설 3곳과 동궁원, 양동마을, 동궁과월지 등 관광지 10곳 중 지정 횟수 이상 방문한 입장객을 대상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한다.

숙박시설 1곳과 관광지 2곳 이상 방문하면 온누리 상품권 2만원을 지급하고, 관광지 4곳 이상 방문 하면 온누리 상품권 1만원을 각각 동궁과월지 매표소에서 입장권 확인 후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13곳 중 1곳 이상 방문한 입장객이 SNS에 해시태그를 포함한 방문 후기 업로드를 할 경우 동궁과월지 매표소에서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국내외 10인 이상 경주 방문 단체관광객을 유치하면 1인당 1만원~1만5천원, 20명 이상 이면 1만5천원~2만원까지 인센터브가 주어진다. 수학여행단 및 외국인 단체 관광객일 경우 1회 최대 지원 금액이 200만원이며, 국내 단체 관광객일 경우 1회 최대 지원 금액이 100만원이다.
다만 지역 숙박업소에서 1박 이상 숙박하고 유료관광지 2곳 이상 방문 등의 지원 조건을 충족해야 가능하며, 1~2박의 체류기간에 따라 인센티브는 차등 지급된다.

신청은 여행 종료일로부터 14일 이내 경주시청 관광컨벤션과 관광마케팅팀(양정로 241-1 기린빌딩 6층)으로 직접 방문 또는 등기 접수하면 된다.

경주시는 방문단체의 불편을 덜어 주기위해 관광 실시 전 제출하던 사전 계획서 접수를 올해부터 생략해 절차를 간소화 했다. 동일 여행사 예산액의 최대 10%까지 지원 한도액을 설정해 대상자를 다양화 하는 등 지역 방문을 적극 유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알림마당/공지사항), 단체관광 인센티브는 경주시청 홈페이지(경주소식/고시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