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거미술관 ‘경북 우수작가’ 다음달 7일까지 한달동안 개최
솔거미술관 ‘경북 우수작가’ 다음달 7일까지 한달동안 개최
  • 경주포커스
  • 승인 2023.04.0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조, 남도의 봄 72x60.6cm 캔버스 아크릴,
최영조, 남도의 봄 72x60.6cm 캔버스 아크릴,

경주엑스포대공원 솔거미술관 경북 우수작가전이 7일부터 기획 1,2전시실에서 열린다.
다음달 7일까지 한 달간 열리는 이번 전시에는 경북지역에서 활동 중인 역량 있는 시각예술인 21명이 참여한다.

전시 작품은 회화 15점, 조각 1점, 공예 4점 서각 3점 등 모두 23점이다. 지역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세계를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번 전시는 경북도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들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위축된 지역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경북도민들에게 폭넓은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지역 시각예술계의 활성화에도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경북 우수작가’展은 (사)한국미술협회 경북지회와 경주지부가 협력해 전시구성과 작가, 작품 선정 등을 진행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작가는 김동진(구미), 김명희(청송), 김성석(상주), 김영규(칠곡), 김종길(영주), 도재모(김천), 박근노(예천), 박상현(포항), 박종태(청도), 서석민(안동), 안진석(영천), 엄순정(울진), 이규성(문경), 이정섭(구미), 임휘삼(예천), 장개원(경산), 정문교(봉화), 지승호(안동), 최영조(경주), 최종윤(영천), 최지훈(포항) 등 21명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