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청춘카페 지원사업...카페서 쓸 수 있는 7만원 포인트 지급
경주시, 청춘카페 지원사업...카페서 쓸 수 있는 7만원 포인트 지급
  • 경주포커스
  • 승인 2023.06.2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청년센터 신청화면.
경주시청년센터 신청화면.

경주시와 경북도가 카페를 이용하는 경주시 청년들에게 모바일 포인트 7만원을 지원해 ‘꿈이음 청춘카페’로 선정된 지역 카페 5곳에서 쓸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하고 모바일 포인트를 받을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모집 대상은 경주시에 거주하는 만 19세~39세 청년 514명이다.  현재 취업 중인 자(4대 보험 가입 기준)와 정부·지자체 청년지원사업 참여 중인 청년은 참여가 불가능하다.

참여자는 선착순으로 현재 모집 중이며,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들은 구글폼으로 신청(https://forms.gle/HTdRwtLha6XVWxZCA)이 가능하다. 대상카페는 △경주다방(황오동) △SL PARK COFFEE(석장동) △카페 온다(충효동) △테를지카페(황남동) △라이쿠뎃(황성동) 등 5곳이다.

청년 유동 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좋은 대학가 및 교통거점에 위치한 카페 권역별 5곳을 선정해 청년들에게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물론, 취·창업 및 커뮤니티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목적이다. 선정된 청년들은 카페 이용료를 지원받아 꿈이음 청춘 카페에서 매월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지역 기업의 취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 청년센터 홈페이지(www.godo1539.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카페 이용 안내 및 프로그램은 추후 신청자들에게 안내될 예정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