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디지털 융복합 관광인재 육성 교육생 모집
경북문화관광공사, 디지털 융복합 관광인재 육성 교육생 모집
  • 경주포커스
  • 승인 2023.07.0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2023 경북 디지털 융복합 관광인재 육성사업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경북 관광 디지털 아카데미’와 ‘경북 관광 미디어 로컬 크리에이터’로 구성되며, 경북 관광 콘텐츠 제작과 개발에 관심이 있는 경북도민, 도내 기업‧대학교에 재직 및 재학 중인 자에 한해서 오는 16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경북 관광 디지털 아카데미’에서는 관광 콘텐츠 제작 및 디지털 관련 이론, 실무 교육 및 특강 등의 프로그램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디지털 융복합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필요한 기초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우수 수료생에게는‘2023 경북 관광 미디어 로컬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로컬 크리에이터는 경북 관광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사회관계망을 통해 경북 관광산업을 홍보하며,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연말에는 우수한 콘텐츠에 대한 시상 및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대표 미디어크리에이터로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여 7월 16일까지 구글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본 사업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갖춘 우수한 관광 미디어 로컬 크리에이터가 양성되어 트렌드를 고려한 경북의 매력적인 지역 특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