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웹툰캠퍼스,- ‘코큐보’작가 첫 개인전 '양?' 전시회
경북웹툰캠퍼스,- ‘코큐보’작가 첫 개인전 '양?' 전시회
  • 경주포커스
  • 승인 2023.08.1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경북웹툰캠퍼스(이하 캠퍼스)가 다음달 21일까지 캠퍼스 전시홀에서 코큐보 작가의 개인전 <양?>을 개최한다.

이 전시는 캠퍼스가 준비한 기획전시로, 캠퍼스를 찾는 방문객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경험을 제공하고 웹툰 콘텐츠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코큐보 작가는 인스타그램 등 SNS를 주 무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일상에서 찾을 수 있는 소소한 행복과 에피소드를 사랑스럽고 간결한 화풍으로 표현해 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웹툰 플랫폼 ‘만화경’에서 ‘주간 야옹이’를 시즌2까지 연재하였으며, 총 조회수 171만을 달성하는 등 성공적으로 연재를 마무리한 인기 웹툰 작가다.

전시에는 작가의 대표작 ‘주간 야옹이’의 ▲아트워크 및 작품 설정화 40여 점 ▲기획 영상 1점 ▲포토존 2곳 등 풍성한 콘텐츠가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코큐보 작가의 이번 전시회는 9월 21일 목요일까지 토·일·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캠퍼스 1층 전시홀에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지난해 3월 개소한 캠퍼스는 지역 창작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웹툰 저변 확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충실히 운영하면서 3회째 이어진 ‘전시 작가 공모’를 통해 지역 작가의 각양각색 매력을 조명하고 있다.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창작자와 감상자가 더불어 호흡하는 웹툰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것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