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활예술고,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 교육훈련과정 인증기관 선정
삼성생활예술고,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 교육훈련과정 인증기관 선정
  • 경주포커스
  • 승인 2023.09.0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언정 교장과 교사들이 표창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언정 교장과 교사들이 표창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가 5일 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 교육훈련과정 인증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장을 받았다.

삼성생활예술고는 2021학년 신입생은 한식조리산업기사, 양식조리기능사,미용사(메이크업), 미용사(일반), 2022학년부터는 조리(한식산업기사,양식조리기능사,제과기능사), 미용(헤어기능사,메이크업기능사,네일기능사,피부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해 과정평가형자격제도를 통한 인증의 폭을 더욱 넓혀나가고 있다.
특히 삼성생활예술고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수한 합격률을 달성하며 관광조리과 학생들은 100%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취업 문을 더욱 넓혔다는 것이다. 

학생들의 취업을 목표로 보다 앞선 현장 직무 능력 및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2019년부터 과정평가형자격제도를 교육과정에 도입했다.
이 제도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설계돼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내·외부평가를 거쳐 합격한 교육훈련생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  과정에 따라 600시간 또는 400시간 이상의 현장 직무 능력 중심의 교육 훈련을 받아야 학생들의 교육 훈련 시간이 경력으로 인정되고 NCS 기반의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으로 산업 현장 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 경력개발에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김언정 교장은 “과정평가형 자격 교육과정은 체계적인 직무 능력 중심 교육에 기반하고 있어 현장 적응 능력을 높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사회가 필요로 하는 우수한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