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성과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경주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성과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경주포커스
  • 승인 2023.10.2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단이 진행 중인 어린이 놀이터 모래소독 사업 모습. 이 사업은 이번 보건복지부 성과 평가에서 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
경주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단이 진행 중인 어린이 놀이터 모래소독 사업 모습. 이 사업은 이번 보건복지부 성과 평가에서 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

경주지역자활센터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1~2022년 지역자활센터 성과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주지역자활센터는 이번 선정으로 최우수지역자활센터 인증과 현판, 추가 운영비를 지원받는다.

전국 228개 지역자활센터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경주지역자활센터는 △자활참여자 취·창업률 △급여변동률 △교육 이수율 △자산형성 △사업단 매출향상 △참여자 증가율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전국 지역자활센터 중 22곳 만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는데, 경북에선 경주지역자활센터가 유일하게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주지역자활센터는 전국 지역자활센터 대상 지역특화사업 평가에서 우수사업 10개 가운데 모래소독사업이 선정되기도했다. 기관평가와 사업평가 모두 최고 등급을 받은 지역자활센터는 전국에서 경주지역자활센터를 포함해 단 두 곳 밖에 없는 것으로 집계됐다.

경주지역자활센터는 2019~2020년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어,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끊임없이 노력해 온 점이 최고 등급 달성이라는 성과로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정희근 경주지역자활센터장은 “경주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운영법인인 사단법인 하나의 지극한 지지, 운영위원회의 물심양면의 지원, ㈜한수원과 월성원자력본부의 후원, 경주지역자활센터 구성원 모두의 헌신 덕분에 좋은 결실을 거뒀다”며 “앞으로도 경주지역자활센터는 자활근로 참여자의 자립 지원은 물론 일자리와 복지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사회적 안전망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자활근로참여자들이 자활,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사회복지기관이다. 
현재 12개의 자활사업단에 80여명이 참여하고 있고, 자활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