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 ‘쿵떡쿵떡 놀이학당’진행...27일까지 신청자 접수
경주엑스포, ‘쿵떡쿵떡 놀이학당’진행...27일까지 신청자 접수
  • 경주포커스
  • 승인 2023.10.2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과 함께  28일과 29일 이틀 동안 경주엑스포대공원 내 우리놀이터에서 전통생활문화교육 ‘쿵떡쿵떡 놀이학당’을 운영한다.

‘쿵떡쿵떡 놀이학당’은 공진원이 조성한 전국 7개 전통놀이 문화공간 ‘우리놀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전통놀이와 전통생활문화를 체험하면서 배려와 존중, 소통, 협력의 가치 등을 배우고,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게 하는 교육 활동이다.

윷놀이를 기반으로 개발한 교육학습 ‘데굴데굴 우리놀이’, 직접 나무 팽이와 비사를 만들고 시합을 해보는 전통놀이 체험 ‘쿵떡쿵떡 놀이공작소’, 관객 참여형 이벤트 ‘조오랭 캐릭터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전통놀이 체험 교구와 협동 놀이를 함께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상상력을 발휘하고 우리 고유의 전통생활문화와 공동체 의식, 바른 인성 덕목 등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교육프로그램 참여는 27일 낮 12시까지 경주엑스포대공원 홈페이지 커뮤니티 공지사항에 게시된 ‘전통생활문화교육 <쿵떡쿵떡 놀이학당>’에 들어가 신청접수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체험 및 이벤트는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참여대상은 전통생활문화교육에 관심 있는 유아(만 5~6세) 및 어린이(초등 1~2학년)이다. 프로그램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