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부활 보컬출신 박완규, 경북 뮤지션들에 맞춤형 멘토링
그룹 부활 보컬출신 박완규, 경북 뮤지션들에 맞춤형 멘토링
  • 경주포커스
  • 승인 2023.10.2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박완규씨와 멘티들.
가수 박완규씨와 멘티들.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경북음악창작소(이하 창작소)가 지난 19일 록 밴드 부활의 보컬리스트로 활동했던 가수 박완규를 멘토로 섭외하여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진흥원 '경북음악창작소 음반제작 및 멘토링 지원사업'에 선정된 뮤지션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나노말’, ‘동영’, ‘밴드 인컴플릿’ 총 세팀이 멘티로 참여했다.

멘토로 나선 가수 박완규는 멘티 뮤지션들의 지원사업 타이틀곡을 함께 들은 뒤 음악과 아티스트로서의 활동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된 멘토링은 멘티의 질의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며 뮤지션의 현실적인 고민 해결과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는 평가다.

가수 박완규는 세팀 모두에게 “음악 활동의 지속가능성에 대하여 항상 고민하고 개인의 욕심을 버리고 함께 하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참여한 멘티 뮤지션들은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풍부한 경험을 가진 선배님의 진정성 있는 음악적 조언과 활동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함께 들을 수 있었다. 앞으로의 음악 활동에 대한 방향성을 잡을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며"멘토 박완규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창작소는 금년 상·하반기로 나누어 진행한 '경북음악창작소 음반제작 및 멘토링 지원사업' 을 통해  △나노말 △널디나 △동영 △레트로폴리탄 △루츠리딤 △밴드 7번국도 △밴드 다미 △밴드 인컴플릿 △수안 △채왕록 등 총 10개팀을 선정 한 바 있다.

경북에 연고를 둔 뮤지션의 음반(음원) 제작을 지원하고 멘토링을 통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 지원사업은 △제작비 지원(250만원 상당), △창작소 시설 및 엔지니어링 지원,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지원, △희망 시 유통 연계 추가지원 등을 제공하며 선정팀의 음악활동을 돕고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