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시설관리공단,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경주시시설관리공단,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 경주포커스
  • 승인 2023.11.1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심사를 통해 인증을 획득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히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 및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다. 환경경영(E), 사회적책임경영(S), 투명경영(G) 3가지 심사분야의 경영 수준을 진단하여 조직과 임직원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2023년 6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간 심사를 거쳤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첫 획득임에도 불구하고 Level 1~5등급 중 Level 4의 높은 등급으로 지역사회 네트워크 및 프로그램 운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공단은 ESG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광 빅세일 사업, 사적지 플로깅 이벤트, 취약계층을 위한 신속대응팀 운영을 통한 재능 기부, 주차선 도색 및 무료 급식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정태룡 이사장은 “지역공동체 일원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책임을 다하고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