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도시정책자문관 신설 김경대 전경주대교수 위촉
경주시 도시정책자문관 신설 김경대 전경주대교수 위촉
  • 경주포커스
  • 승인 2023.12.0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낙영시장이 4일 김경대  도시정책자문관에게 위촉장을 주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주낙영시장이 4일 김경대 도시정책자문관에게 위촉장을 주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주시가 4일 김경대 전경주대 도시공학과 교수(64)를 도시정책자문관으로 위촉했다.
경주시는 도시계획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도시정책 관련 정책 수립에 자문을 받기위해 도시정책자문관을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김 신임 정책자문관은 경주대 도시공학과 교수, 한동대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객원교수, 한국부동산원 상임감사, 국토부 신행정 수도 설계위원, 경주시 경관위원회 위원장 및 고도보존심의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서울대 도시설계 공학박사 출신인 김 정책자문관은 현재 경주시 도시계획위원, 경북도 산업단지 부위원장, 국토부 중앙도시계획위원을 맡고 있다.

경주시는 도시정책자문관 신설로 SMR국가산단계획, 신경주 역세권 개발, 도시개발 및 도시관리정책과 관련해 보다 체계화된 전략 수립을 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대 신임 도시정책자문관은 “역사문화도시 경주는 신라왕경의 도시구조 위에 현대적 도시발전과의 여러 도시문제를 정교하게 다루는 접근방법이 요구되는 국내 유일의 도시”라며 “관광도시의 매력과 살기 좋은 삶터가 공존하는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