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단아트페스타, 중심상가 일원 15일~16일 개최
금리단아트페스타, 중심상가 일원 15일~16일 개최
  • 경주포커스
  • 승인 2023.12.1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와 경주중심상권르네상스사업추진단은 금리단길 구도심 상권·관광 활성화를 15일, 16일 이틀동안 ‘제2회 금리단 아트페스타’를 개최한다.

중심상권 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인 이번 행사는 금리단길(중심상가) 일원에서 다양한 축제와 독특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경주중심상권르네상스사업추진단이 주최·주관한다.

주요 행사로는 금리단길의 상가들을 돌아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는 ‘산타 RPG’와 4가지 아트(음악, 미술, 공예,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음악테마는 방문객들이 직접 캐롤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캐롤메이커, 미술테마는 웹툰 작가와 함께하는 모두의 얼굴 등을 준비했다.

공예의 경우 경주지역 상인들과 함께하는 아트마켓과 업사이클링 공방, 퍼포먼스의 경우 미니시네마와 버스킹 공연들이 이뤄진다.

부대 프로그램으로는 참가자들의 흥을 돋울 수 있는 DJ파티와 금리단길 중심상권에서 구매한 영수증으로 참여할 수 있는 럭키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로 방문객들을 끌어들일 계획이다.
이밖에 연계 행사로 2023 동행축제의 일환인 “금리단길 빛·맛·멋 스탬프투어”도 함께 진행된다.

젊은 세대들이 많이 참가할 수 있는 산타 RPG게임은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산타가 돼 금리단길에 숨겨진 미션을 풀어 도전하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프로그램 일정은 15일은 오후 1시~오후 20시, 16일은 오전 11시~오후 6시까지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금리단아트페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