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경주지역 고교 대상 융합전공 체험 진로교육 프로그램 진행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경주지역 고교 대상 융합전공 체험 진로교육 프로그램 진행
  • 경주포커스
  • 승인 2023.12.1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진행모습.
프로그램 진행모습.

동국대 WISE캠퍼스 가정교육과 재학생들이  14일 경주고등학교(교장 조광식)에서 지역연계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생애설계와 자립을 위한 융합전공 체험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동국대 가정교육과 재학생들이 경주고등학교 3학년 학생 198명을 대상으로 △경제적 자립(청년자산관리) △일상생활 자립(주거복지와 정보) △정서적 자립(관계맺기와 경계세우기)에 대한 강의와 관련 활동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을 지도한 주수언 동국대 가정교육과 학과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교사들의 다학제적 역량이 강화되고, 지역 고등학생들의 생활역량이 향상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교육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경주지역에 특화된 고교연계 프로그램들을 발굴하고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가정교육과는 교내 특성화 사업의 일환인 '지역사회 융합돌봄 와이지언 양성사업단'에 선정돼, 지역사회와의 협력공동체 구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다문화학생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내 마음에 붓-다',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한국-인도 글로컬 교류 프로그램', 보훈 가족을 위한 '리멤버 히어로즈'. '생태전환교육을 위한 메이커톤 경진대회', ‘청년소비자리더 아카데미’ 등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