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관광진흥 5개년 계획수립 완료
경주시, 관광진흥 5개년 계획수립 완료
  • 경주포커스
  • 승인 2024.01.2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가 관광진흥 5개년 계획수립을 완료하고 23일  보고회를 가졌다.<위 사진>

관광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향후 5년(2024~2028년)간 추진할 관광정책의 방향과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담아낼 지역관광의 청사진이다.

연구용역을 맡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글로벌 관광수도로 도시 브랜드 강화 △역사문화자원 기반 융합형 新관광사업 육성 △스마트 관광시대 여행하기 편리한 경주여행 △새로운 시각으로 Hip한 경주 알리기 등 4가지 추진전략, 총 50개 세부 신규 사업을 제시했다.

특히 제시된 세부사업 중에는 신라문화제의 글로벌 브랜드화, 글로벌 문화 웰니스 육성, 경주 디저트 카니발 등이 주목된다.

신라문화제는 핵심 프로그램인 ‘화백대전’을 리뉴얼하고 신라문화를 활용한 관광객 체험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축제 전후 콘텐츠를 통한 가치 공유는 물론 60여 년의 전통을 살려 글로벌 수준의 축제로 발돋움한다.

웰니스(웰빙(Well-being)과 건강을 뜻하는 피트니스(Fitness)의 합성어) 육성은 대릉원, 동궁과월지, 경주남산 등 6곳의 역사 유적지와 웰니스를 결합해 차별화된 상품과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디저트 카니발은 월별 또는 권역별로 디저트를 소재로 한 축제를 통해 경주여행의 새로운 재미와 더불어 여행 콘텐츠를 강화한다.

경주시는 이 날 연구 결과를 토대로 50여 개의 신규 사업에 대해 관련 부서와 면밀한 검토를 거쳐 사업을 확정짓고 추진할 예정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