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 설연휴 다양한 이벤트 진행
국립경주박물관, 설연휴 다양한 이벤트 진행
  • 경주포커스
  • 승인 2024.02.0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설 연휴 민속놀이 체험 모습.
지난해 설 연휴 민속놀이 체험 모습.

국립경주박물관은 설연휴 기간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 및 인생네컷 촬영 등을 마련한다.

용의 해를 맞이한 만큼 신라역사관 등 박물관 전시실 곳곳에서 용과 관련된 소장품을 찾는 체험 행사도 운영한다.
해당 체험은 전시실 내에 비치된 활동지를 활용해 일 선착순 1,00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인증한 관람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지급한다.

신라미술관 1층에서는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소원을 쓰고 부착할 수 있는 장을 마라ᅟᅧᆫ하며, 전시 관람 후 신라미술관과 신라역사관에서는 소장품을 활용한 한정 소원카드도 받아 갈 수 있다.

어린이박물관 맞은편에는 설맞이 행사 기간 동안 인생네컷 부스가 설치된다. 경주박물관의 특성을 살린 특별 디자인이 마련되어 있으며, 사진 촬영은 관람객 누구나 행사 기간 내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박물관 야외마당에서는 투호, 윷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사방치기 등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도 즐길 수 있다.

현장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이벤트가 마련된다. 박물관을 관람한 뒤 박물관에서 꼭 봐야 할 소장품 세 가지를 박물관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발송한다. . 온라인 이벤트는 2월 9일(금)부터 2월 18일(일)까지 진행된다.

설맞이 문화행사는 오는 2월 9일(금)부터 2월 12일(월)까지 운영되며, 설 당일인 2월 10일(토)은 박물관 휴관일이어서 운영하지 않는다.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의 문화행사 메뉴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