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 대학 경쟁력 확보 미래 향해 도약" 류완하 동국대WISE캠퍼스 총장 취임식
"글로컬 대학 경쟁력 확보 미래 향해 도약" 류완하 동국대WISE캠퍼스 총장 취임식
  • 경주포커스
  • 승인 2024.03.26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완하 총장을 선두로 학교관계자들이 행사장으로 입장하고 있다.
류완하 총장을 선두로 학교관계자들이 행사장으로 입장하고 있다.

지난 1일 임기가 시작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류완하 총장이 26일 오후 2시 교내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류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급변하는 사회 환경은 대학에 담대한 변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이에 우리 대학은 혁신과 융합을 통해 학문 간의 벽 허물기, 탈캠퍼스, 지산학 연계를 통해 대학을 혁신해 가고 있고 또한 글로컬대학 30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산업과 환경을 기반으로 미래 에너지와 역사문화 관광 두 가지 방향으로 대학을 혁신하고 융합한 글로컬 학제로 새롭게 나아가고자 있다며, ”동국대학교의 역사와 전통, 건학이념을 계승하고, 지역의 미래 산업과 역사 문화 관광 분야의 특성화를 통해 글로컬 대학으로서 경쟁력을 갖춰 미래를 향해 새롭게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또 “불교 정신에 기반한 동국가치 창출, 참사람 역량을 갖춘 글로컬 인재 양성, 지역과 상생하는 지산학연 협력 허브 구축을 통해 미래 비전을 선도하는 글로컬 인재 양성 대학 실현을 구체화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류 총장은 동국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계명대학교 예술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7년부터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교수로 재직하며 동국미디어센터장, 도서관장, 평생교육원 겸 생태교육원장, 기획처장을 역임했다.

한편, 이날 취임식을 맞아 익명의 기부자, 재단법인 동국장학회, 태영장학회, 동경장학회, 동국후원의집, 동국대학교 직할경주동창회, 조경학과 총동문회, ROTC 총동문회, 삼보장학회, 진불선원 주지 무아스님, 한마음선원 울산지원, 가정교육과 현직교사 동문회에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발전기금으로 8억 6천만원을 전달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