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반값세일업체 모집
경주시, 반값세일업체 모집
  • 경주포커스
  • 승인 2011.08.12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가 안정도모를 위해 반값세일 업소 모집

 경주시는 지역경제살리기 및 물가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반값세일 행사의 날 운영’을 시행하고자 반값세일 행사 참여 업소를 8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 업소인 음식업, 세탁업, 목욕업, 이?미용업, 숙박업, 노래방이용업 등 49종 개인서비스요금 업소(전통시장포함)에 대해 1개 품목 이상을 요일별 또는 시간대별로 50% 정도 할인하여 월 1회 이상 자율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반값세일 행사의 날 운영은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조성하고, 사업자의 경우 박리다매(薄利多賣)를 통해 소비자의 집중 소비를 유도하기 위한 행사로 마련되었으며, 오는 9월 9일부터 시행한다.

특히 유행하고 있는 소셜커머스와 공동구매를 일반 업소에 접목한 점이 눈길을 끈다.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구매가 가능해졌고 업체들에겐 손쉽게 고객을 모으고 홍보할 수 있어 새로운 마케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시는 참여업소에 대하여는 물가안정 모범업소 등을 우선 선정하여 안내표지판 부착과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한 업소 홍보에 노력할 것이며, 소비자 단체 등이 적극 참여하도록 이용 활성화할 계획이다.

반값세일 행사의 날 참여 신청 및 운영에 관한 내용은 시청 경제진흥과(779-6233)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경주시 보도자료]
담당부서 : 경제진흥과
2011. 8. 2.
담    당 : 지역경제담당
문 의 처 : 779 - 6233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