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 경주시 서포터즈 위원회 발대식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 경주시 서포터즈 위원회 발대식
  • 김희동 기자
  • 승인 2013.03.0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양의 문화를 누리고 체험할 가교역할’

 

▲ 지난 7일 경주시청대회의실에서 서포터즈 발대식을 했다.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경주시 서포터즈 위원회 발대식이 3월 7일 오후 3시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경주시 서포터즈 위원회 (위원장 김은호 경주상공회의소 회장)는 경주시 기관단체장 모임인 금성회 회원 77여명이 위원으로 구성․운영된다.

이날 서포터즈 위원들은 이스탄불-경주 세계문화엑스포 2013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선언하고 앞으로 기관단체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행사참가 붐 조성 등 행사홍보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서포터즈 활동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행사는 󰡐길, 만남, 그리고 동행󰡑이란 주제로 8월 31일부터 9월 22까지 23일 동안 터키 이스탄불 시가지 일원에서 열리며 유럽, 아시아 등 50개국이 참가할 예정이다.

경주시와 경북도는 이번 문화엑스포 행사기간 동안 신라와 경주, 경북과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전파할 35개의 특화된 문화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등 행사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장 인터뷰-김은호 서포터즈 위원장

         ▲ 김은호 서포터즈위원장

“시민들 참여가 행사 성공여부를 결정”

김은호 경주상공회의소 회장은󰡐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행사를 통해 경주가 세계문화도시로 위상을 확립하고 엑스포 행사참가 붐 조성을 위해 위원장을 맡아 7일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포터즈 위원회를 결성하게 된 이유는?
“경주시 기관단체장 모임인 금성회원을 중심으로 서포터즈를 결성했다. 이스탄불 엑스포 기간에는 전세기를 띄워 많은 사람들이 서양의 우수한 문화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제인들과 기관단체가 기금을 확보해서 경주시민들의 자부담을 덜어주고 더 많은 사람들이 엑스포에 참여해서 동서양의 문화를 누리고 체험할 가교역할을 하겠다.”

-기금 확보를 위해 계획하고 있는 행사가 있다면?
“오는 5월에 노사민정 단합 등반대회를 통해 기금을 확보할 계획이다.

-시민들에게 부탁하고 싶은 것은?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서포터즈 위원들이 앞장서서 소속기관단체와 행사참가 붐 조성 등 홍보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활동을 하겠다. 시민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당부 드리고, 이번 엑스포를 통해 한국의 문화의 우수성과 경주를 세계에 알리는데 시민들이 앞장서주기를 바라며 많은 관심을 갖고 동참해주기를 바란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