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원예교실, 가람슬기 참가자 모집
장애인복지관, 원예교실, 가람슬기 참가자 모집
  • 경주포커스
  • 승인 2013.07.1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원예교실과 가람슬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16일부터 8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 원예교실 ”을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1층 강당에서 실시한다.

원예교실은 지역장애인의 지적, 사회적, 정서적, 신체적으로 심리적인 안정감과 정신적인 회복 및 육체적 재활을 추구하고, 다양한 여가활동을 보내면서 자기개발의 기회를 제공 및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원예치료 강사 1명, 담당 사회복지사 1명, 자원봉사자 1명이 총 8회의 원예활동을 진행하며, 세부활동으로는 수경재배 이론과 실기, 계절꽃 분갈이, 아로마테라피이론 및 실기, 꽃바구니 만들기 압화, 토피어리 이론과 실기, 포푸리 만들기, 유럽피안스타일이 실시된다.

경주시 지역장애인인 경우 누구나 참가신청 가능하며,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복지직업지원팀 윤현호 사회복지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문의번호는 054)776-7522~5 이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성타)에서는 오는 8월 5일부터 매주 월, 금 총 5회에 걸쳐 장애아동 형제자매 가족지원 프로그램인 가람슬기를 복지관 미술치료실에서 실시한다..

‘가람슬기’ 프로그램은 자신의 감정을 안전하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원조하며, 긴장감 및 스트레스를 해소 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자아개념을 확립하고 자신의 형제자매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각 날짜에 따라, O.T와 별칭 짓기, 나의 장단점과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표현하기, 조형 활동과 나의 형제자매를 소개하는 자리, 타임머신과 주고 싶은 선물, 받고 싶은 선물 표현하기, 미래의 멋진 내 모습 상상해보기 등으로 이뤄진다.

참가비는 3만원,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례관리지원팀 미술치료사 정현영에게 문의하면 된다. 문의번호는 054)776-7522~5 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