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필리핀 리가오 시와 교류 협약 체결
동국대 경주캠퍼스, 필리핀 리가오 시와 교류 협약 체결
  • 경주포커스
  • 승인 2013.11.0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리가오시장과동국대경주캠퍼스총장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는 지난 5일 오후 2시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필리핀 리가오 시(시장 페트리시아 곤잘레스)와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필리핀 리가오 시와 ▲ 관.학 협력을 통한 정책사업의 공동 참여 및 인적 교류 ▲ 국가와 지역의 관광 ․ 문화 콘텐츠, 지역축제 등에 대한 공동 개발 참여 및 협력 ▲ 국가와 지역에 대한 공동연구 및 정보자료의 상호 이용 협력 ▲ 양 기관 구성원 상호 견학, 자원봉사 참여 등의 분야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필리핀 리가오 시에 2007년부터 매년 재학생들로 구성된 참사람봉사단을 파견하여 올해로 7년째 봉사 활동을 펼쳐 오면서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봉사와 협력의 인연을 이어 오고 있다.

리가오 시는 2008년 동국대 참사람봉사단의 활동에 대해 감사의 표시로 ‘동국대 거리’를 조성했을 뿐만 아니라, 올해 리가오 시를 방문한 동국대 참사람봉사단에게 리가오 시장이 7년째 이어 온 동국대의 봉사 활동에 대한 감사장을 전달하고 봉사에 참가한 35명의 학생들에게 UN 인간거주정착센터에서 발급하는 봉사활동 인증서를 수여하기도 했다.

이날 협약식 이후 오후 3시부터 곤잘레스 시장 일행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필리핀 지방정부시스템 및 정치’를 주제로 1시간 30분 동안 특강을 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