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이전 연기 4자회담 주도한 사람 누구인가?
한수원이전 연기 4자회담 주도한 사람 누구인가?
  • 김종득 기자
  • 승인 2014.01.0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권 단체, 정부에 공개질의서

▲ 지난 12월20일 한수원 조기이전 유보를 밝히는 기자회견에서 조석 한수원 사장이 정수성 의원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동안 생각에 잠겨 있는 모습.
한수원본사 연내 이전 연기에 항의하는 경주지역 일부 도시권 사회단체들이 정부에 공개질의서를 보내며 항의를 이어가고 있다.

(사)경주문화발전주민협의회, 도심살리기 대책 범시민연대등 6개 사회단체들로 구성된 경주 한수원 조기이전 무산대책위원회(이하 조기이전 무산 대책위.위원장 김성수)는 1일 정부에 공개질의서를 보냈다고 밝혔다.

공개질의에서 이들 단체들은 한수원본사 이전 연기를 ‘경주시민에 대한 배신’이라고 규정하면서 원상회복 및 당초 약속 이행을 촉구했다.

공개질의에서는 한수원에 대해 △4자회담을 주도한 사람은 누구이며, 당인 회의록을 공개 할 것 △ㄲ가정책조정회의에 배치되는 만큼 정부에 대해 설명과 동의를 구했는지 여부 △서라벌대학으로 임시사무실을 마련할수 있는 이유 공개 등을 촉구했다.

또한 최양식 경주시장, 정수성 의원을 겨냥, △유보결정 당자자는 정치적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할 것을 촉구하는 한편 경주시에 대해 ‘자생단체장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유보정당화 홍보, 간담회, 선물돌리기, 전단지 살포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