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사고] 유족, 관련자 선처요청 탄원서 제출
[붕괴사고] 유족, 관련자 선처요청 탄원서 제출
  • 경주포커스
  • 승인 2014.02.2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박주현 양 아버지 탄원서 제출

"빨리 모두의 상처를 치유하고 서로가 맡은 곳에서 새롭게 시작하고 일부 잘못이 있는 분이 만약 계시다면 기회를 주시어 그분들이 국가와 지역사회에 다시 봉사할수 있도록 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경주 마우나오션 리조트 붕괴사고로 숨진 고(故) 박주현 양의 아버지가 24일 경찰 수사본부에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할 것과 사고 관련자들을 선처해 줄것을 요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해다. 

박양의 아버지는 24일 수사본부에 제출한 탄원서에서 "저희 가족이 바라는 것은 사고의 원인을 정확히 밝혀 설계기준을 강화하고 시설물 안전관리업무절차서 및 법령, 행정지도규정을 보완할수 있도록 하여 유사·동일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며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할 것을 강조했다.

박양의 아버지는 탄원서에서  "법집행에 문제가 없다면 마우나오션개발주식회사, 설계회사, 시공회사, 자재납품회사 임직원 및 지방행정 담당자에 대한 선처를 미리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라고 호소했다.

박양의 아버지는 24일 오전 9시경 수사본부로 탄원서를 제출하면서 유족대표가 아니라 개인적인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고 경찰은 덧붙였다.

다음은 탄원서 전문


 탄원서 전문
제 아이는 하늘로 떠나 더이상 할수 있는 일 없다...
일부 잘못 있는 분 다시 봉사기회 주시길...

존경하는 경주경찰서장님 그리고 수사본부 선생님.
저희 가족이 바라는 것은 사고의 원인을 정확히 밝혀 설계기준을 강화하고 시설물 안전관리업무절차서 및 법령, 행정지도규정을 보완할수 있도록 하여 유사·동일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제 딸의 카톨릭 세려명의 라파엘라의 뜻이 ‘치유의 수호천사’라고 합니다. 제 딸도 그렇게 되고 싶어 하였습니다.

법집행에 있어 문제가 없으시다면 마오나오션개발주식회사, 설계회사, 시공회사, 자재납품회사 임직원 및 지방행정 담당자에 대한 선처를 미리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일로 많은 분들이 상처를 입었고 충분히 책임을 느끼고 있기에 추가적으로 형사 및 행정제재를 엄격하게 하였을 경우 또 다른 상처가 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제 제 아이는 하늘로 떠났기에 더 이상 할수 있는 일은 없습니다.

빨리 모두의 상처를 치유하고 서로가 맡은 곳에서 새롭게 시작하고 일부 잘못이 있는 분이 만약 계시다면 기회를 주시어 그분들이 국가와 지역사회에 다시 봉사할수 있도록 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