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표 미술작가 작품 한자리에...경북아트페스티벌 10일 개막
경북대표 미술작가 작품 한자리에...경북아트페스티벌 10일 개막
  • 경주포커스
  • 승인 2014.05.0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공원 문화센터서 개최

▲ 강기훈 作 봄빛-목련
경북지역 대표 미술작가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경북아트페스티벌2014’가 10일부터 24일까지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문화센터에서 열린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미술협회 경상북도지회가 주관하는 ‘경북아트페스티벌2014’는 경북지역 23개 시·군 대표 청년작가 30인의 작품을 선보이는 ‘특별전’과 미술협회가 선정한 도내 작가와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참여작가 30인이 꾸미는 ‘부스전’으로 구성된다.

한국화, 서양화, 조각, 공예, 디자인, 민화 등 모두 6개 분야 180여점의 작품이 전시, 판매된다.

권오수 한국미술협회 경상북도지회장은 “올해 3년째인 경북아트페스티벌은 예술인들 간의 정보 교환과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미술인구 저변과 미술 대중화에 기여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 손정화作 기도(한지로 부조)
이 행사를 후원하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이동우 사무총장은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경쟁력 있는 문화콘텐츠의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경주엑스포공원을 우리나라 문화예술허브로, 진정한 문화예술장터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북아트페스티벌2014’ 개막식은 10일 오후 5시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문화센터에서 참여 작가, 미협 회원, 지역 문화예술계 인사 등 약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경주엑스포공원과 경북아트페스티벌 관람료는 무료다.

한국미술협회 경상북도지회는 세월호 참사로 인한 국민적 슬픔을 함께 나누기 위해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이번 행사를 개최하고, 작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세월호 희생자와 유가족을 위한 성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