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림연합시장, 게스트하우스 예약 플랫폼 개발
계림연합시장, 게스트하우스 예약 플랫폼 개발
  • 경주포커스
  • 승인 2014.06.1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림연합문화관광형시장사업단(단장 박정호)이 마켓투어 및 야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경주지역 게스트하우스 및 펜션과 관광객을 연결해 주는 온라인 예약 플랫폼 ‘천년잠자리’ 사이트(http://zamzari.or.kr)를 구축했다.

예약 플랫폼 ‘천년잠자리’는 단순히 숙소만을 예약하는 전국단위의 광범위한 사이트와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경주지역만을 대상으로 하며 마켓투어, 나이트투어, 야시장과 연계할 뿐만 아니라 지역특산물 및 기념품 구입, 장보기 배달서비스와도 연계된다.

사업단은 12일 경주중앙시장 상인교육장에서 상인회, 게스트하우스·팬션 운영자, 예비창업자, 여행사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설명회를 갖고 ‘천년잠자리’ 홍보 및 접수에 들어갔다.

사업단 민대식 기획팀장은 이날 설명회에서 마켓투어와 야시장 조성 및 운영계획을 설명하며 “지역밀착형 예약플랫폼 ‘천년잠자리’를 통해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저렴한 가격에 숙박시설과 마켓투어를 예약함으로써 관광객의 전통시장 유입을 확대하고 야시장과 연계한 배송서비스 등을 통해 전통시장의 매출증대로 인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예약플랫폼 ‘천년잠자리’ 개발 업체인 (주)EMS는 프로그램 가입 및 운영법을 시연해 보이며 “예약알림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어 고객관리에 효율적이며 이용자들의 평가를 통해 사이트 내 업체 노출시간 위치 선정해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천년잠자리’ 예약플랫폼은 사용자들이 충분한 시간을 갖고 테스트 해보며 불편사항, 개선사항 등을 반영해 7월부터 정상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안내 및 신청은 계림연합문화관광형시장사업단(743-3666)으로 하면 된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