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내 박물관, 미술관 프로그램 한자리서 본다
경상북도내 박물관, 미술관 프로그램 한자리서 본다
  • 경주포커스
  • 승인 2014.11.2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 박물관 연합전, 28일부터 경주박물관 특별전시관

경상북도에 있는 다양한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특성별로 다채롭게 운영되고 있는 교육 이야기가 한곳에서 펼쳐진다.

학교 밖의 학교라 일컬어지는 박물관의 교육을 한자리에 모은 ‘2014 경상북도 박물관‧미술관 교육박람회’ - 「우리동네 박물관」연합전시가 28일부터 부터 12월 7일까지 국립경주박물관 특별전시관에서 열린다.

사단법인 경상북도박물관협의회(회장, 변숙희)가 마련한 이번 교육박람회 「우리동네 박물관」전은 국립 경주박물관을 비롯한 경북도내 국. 공. 대학. 사립 박물관‧미술관 30여개관이 참여한다.

「우리동네 박물관」연합전은 현재 경상북도박물관협의회 회원관의 주요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전시로 삼국시대 토기와 대가야의 금동관, 임진일기, 고지도와 능화판, LED 등명기, 르네상스 시대 명화 등의 유물과 미술작품들을 비롯해 옛 책과 그릇, 지도, 생활용품 민화, 한지공예 등 200여점의 유물을 연계한 각종 교구와 프로그램, 영상물이 동시에 전시된다.

특히 이번 교육박람회 연합전은 교육이란 주제의 특징을 살려 어린이교육과 가족교육 학교교육의 연결고리로 이어 질수 있도록 유물과 작품의 공간 배치를 이야기 형식으로 꾸미고 특히 어린이들의 흥미유도를 위해 전시 코너별 색상을 특화하고 제목과 작품명 표기도 모두 한글화 했다.

경북도내 박물관. 미술관의 위치와 활동자료 특성 등을 한눈에 볼수 있는 종합정보 코너와 관람객의 참여를 위한 전시 연계 체험코너도 운영된다.

경상북도와 국립경주박물관이 후원하는 이번 특별기획전은 (사)경북박물관협의회 회원관의 교육프로그램을 총망라하는 대규모 연합전으로 우리 지역 문화유산을 활용한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볼수 있다.

특별이벤트로 전시기간 중 매주 토요일 일요일에는 각 박물관. 미술관이 마련하는 20여 가지 주요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체험교실이 운영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