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 관광시장 능동대처 ...경북관광공사 조직개편
급변 관광시장 능동대처 ...경북관광공사 조직개편
  • 경주포커스
  • 승인 2015.02.0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3일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급변하는 관광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역동적으로 일하는 조직 문화를 도모한다는 취지다.

공사는, 이번 조직개편에 대해 지방공기업 출범 3년차를 맞아 정부의 공기업 경영혁신 계획 적극 이행과 공사운영의 효율성, 생산성확보, 미래준비 등 공사 발전에 관한 새로운 동력을 얻고자 현장 중심의 실무형 조직으로 개편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중화권 관광객 유치 전담조직 신설

▲ 경북관광공사 사옥(육부촌)
경북관광공사는 600여만명에 달하는 중화권 관광객(요우커)을 경북에 적극 유치하고, 일본․동남아 권역 관광 상품 개발 및 마케팅 홍보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이를 전담할 해외마케팅팀을 신설했다.

마케팅사업처 내 관광마케팅팀과 마케팅사업팀을 국내마케팅팀으로 통합해 국내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춘 마케팅사업을 적극 펼칠계획이며, 최근 공기업의 윤리경영과 청렴의식이 그 어느 때보다도 강조됨에 따라 윤리감사실 내에 법무파트를 만들어 부정․부패의 고리를 근원적으로 차단하기로 했다.
홍보팀에 전산․정보화업무를 통합했다.

SNS(소셜미디어서비스)를 통한 홍보강화로 기존의 일방적 홍보에서 도민과 쌍방향 소통하고, 보문 및 감포단지 조성계획업무를 기존 단지관리팀에서 개발 노하우가 풍부한 개발협력팀으로 이관하기로 했다.

결재단계 축소를 통한 조직슬림화 & 신속한 의사결정

공기업의 복잡 다단한 조직구조로 인한 의사결정 지연 등 비능률적인 공공형 결재시스템을 선진화된 민간 기업형으로 과감히 개선키 위해, 결재단계를 4단계에서 3단계로 축소했다.

공사발전 전반에 관한 변화와 혁신을 위한 태스크 포스팀 내 ▲신수종사업파트 ▲조직문화파트 ▲소통융합파트 ▲투명경영파트 ▲찾아가는 서비스파트를 두고, 각 파트별 과제 발굴 및 도출된 결과에 의거 대내외 관광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