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공고, 기능경기대회 '군계일학' ... 경북대회서 금7개
신라공고, 기능경기대회 '군계일학' ... 경북대회서 금7개
  • 경주포커스
  • 승인 2015.04.1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전한 신라공고 학생들이 학교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했다.

경주 신라공고가 8일부터 13일까지 열린 2015년도 경상북도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 7개, 은메달 7개, 동메달 4개, 우수상 7개를 획득했다.
특히 자동차정비에서 김민재군(3학년)이 금메달을 목에 걸어 자동차부문 24년 연속 금메달을 획득했다.

입상한 선수들은 올해 10월5일부터 10월12일까지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되는 제5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상북도 대표로 출전하게 되며,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는 삼성그룹, 현대중공업(주), 현대자동차 등과 맺은 협약에 의해 우선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신라공고는 올해 졸업생 중 65%가 취업됐으며, 이러한 기능 및 취업우수 실적으로 인해 2014학년도 경상북도 교육청주관 특성화고 종합평가에서 우수교로 선정되기도 했다.

해마다 경북기능경기대회 및 전국기능경기대회, 국제기능올림픽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나타내어 전국에서 우수한 기술 ․ 기능 인력을 양성하고 배출하는 명문 특성화 공고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미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은탑수상 3회, 동탑수상 4회의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고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현재까지 14명의 국가대표를 배출하여 10명의 선수가 입상하여 국위선양에도 크게 기여했다.

특히 지난해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는 자동차정비종목 서정우선수(현대자동차특채), 자동차차체수리종목 김정수선수(현대자동차특채), 철골구조 배영준선수(현대중공업특채)등 이 학교 출신 3명의 선수는 오는 8월 11부터 8월 16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개최되는 제43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한국국가대표로 선발확정 출전한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